이건 싸우자는 건가요?

이것을 선전포고로 받아들여도 되는건가?

어디에 명예훼손 내용이 있는지 적시해주기 바란다. 합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삭제든 수정이든 사과든 해명이든 해줄테니까.

지나 사피엔스

호모 사피엔스라는 종 중에서 여자를 별도의 종으로 분류하여 지나 사피엔스라는 이름을 붙여본 책이다.

이 책이 대답하는 것:

– 나는 왜 솔로인가

– 여자들은 왜 그렇게 복잡한가

– 남자들은 도대체 왜 그러나

– 고기는 왜 맛있나

이 책이 대답하지 않는 것:

– 솔로는 어떻게 탈출하는가

여자는 힘이 세다

안젤라 카터가 전 세계에서 모아온 (직접 취재하거나 다른 책에서 빌려온) 여성이 주인공인 동화 이야기다.

전 세계의 이야기를 다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세계적으로 비슷한 이야기들이 많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페미니스트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도 아주 많이 있다.

19금?

술 얘기 들어가서 방송에 못 나온다면, 드렁큰 타이거는 모든 음반이 방송에 나오면 안되는데?

창의성

누군가 이미 만들어 놓은 것을 다시 생각해 냈다고 해서 창의적이 될 수는 없다. 그 존재를 알았는지는 아무도 관심갖지 않는다. 세상을 바꿔놓을만한 엄청난 발견이나 발명을 했는데 이미 누가 발표한 내용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은 그 엄청난 사실을 모르고 지나친 것 보다 슬프다. 공부는 남들이 해 놓은 것을 알기 위해서가 아니라, 남들이 아직 하지 않은 것을 알기 위해서 열심히 해야 한다.

토플 도전

3번째 토플 도전이다. 지난번 기록은 79점이었다.

80점을 넘으면? 미국의 적당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확실한 점수

88점을 넘으면? 방송대 졸업논문을 안써도 되는 점수

100점을 넘으면? MIT, 칼텍, 하버드 지원할 수 있는 점수

170달러의 등록비는 다행히 환율이 1082원이라서 18만원선에서 끊었다. 그사이 환율이 더 떨어지려나 걱정되지만, 그때까지 기다리면 유학 못갈테니.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