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1&aid=0006494569

박근혜 대통령이 복지 공약을 지키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말이 많다.

경제위기가 점점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연히 정부에 돈이 없으면 복지에 쓸 돈도 없는 법이다. 따라서 복지와 관련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없다는 점은 공감할 수 있다. 문제는 이게 공약이었다는 점인데, 박근혜 대통령이 과연 이와 관련된 공약을 제시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당선될 수 있었을까?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경제살리기를 하겠다고 이런저런 삽질을 했지만 결국 실패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안다. 박근혜 대통령은 그럼 그 상황에서 자신이 집권하면 경제가 살아나서 정부가 쓸 돈이 많아질 것이라 생각했던 것일까? 알고도 그랬다면 거짓말을 한 것이고, 몰랐다면 바보다.

나는 둘중 후자에 오백원을 걸겠다.

윈도XP의 함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1&aid=0006493902

윈도XP에서 윈도7로 전환시에 여러가지 이용자 불편이 우려된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나왔다고 한다.

애초에 리눅스와 같은 오픈소스 운영체제를 썼으면 시스템이 급격하게 바뀌지도 않을 것이고, 사용자나 회사 입맛대로 개조할 수 있었을 것이며, 지원이 끊겨도 소스가 공개되어 있으니 얼마든지 전문가를 고용해서 스스로 지원할 수 있다.

이 상황에서 윈도XP의 지원을 끊는 MS가 아니라 MS의 독과점을 알아서 실현해준 멍청한 기업들이 욕을 먹어야 한다.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