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09년 02월
-
최적화 문제
자동차에 기름을 넣을 , 기름을 넣고나서 주유기를 빼낼 때, 잠깐 주유구가 열려있는 시간 사이에 휘발유가 증발해서 낭비된다고 한다. 즉, 기름을 넣는 횟수가 적은 것이 좋다. 자동차에 기름을 많이 넣으면, 차체의 무게가 무거워 지므로 기름을 더 소비하게 된다. 따라서 기름을 넣는 회수가 많은 것이 좋다. 따라서 이 두가지 조건 사이에는 최적의 기름 넣는 간격이 있을 것이다.…
-
나쁜 생각
5만원권이 발행된다고 한다. 이제 1억을 가져다 줄 때, 예전에 2천만원 들어가던 가방이면 충분하다.ㅋㅋㅋ
-
Angel queen
by 천년여왕 Floating down from the sky Lovely Angel Queen it’s you Shaken from her long sleep Lovely Angel Queen it’s you Touching others like a child Loving others for a while Come and take my hand, my heart In time we will be together When we will say goodbye There’ll be no tears from…
-
흥보가 기가막혀
by 육각수 밴드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아이고 성님 동상을 나가라고 하니 어느 곳으로 가오리오 이 엄동설한에 어느 곳으로 가면 산단 말이오 갈 곳이나 일러주오 지리산으로 가오리까 백이 숙제 주려죽던 수양산으로 가오리까 아따 이 놈아 내가니 갈 곳까지 일러주냐 잔소리 말고 썩 꺼져라 해지는 겨울들녘…
-
솜사탕 DIY
블로거 지식기부를 3번째까지 했다. 주제를 정하자면 솜사탕 만들기 part 2라고 할 수 있을텐데, 지난번에는 회사(창의와탐구) 에서 지원받은 물류를 활용했었지만 이번엔 내가 직접 만들었다. 사용된 재료 1미터 각목, 50cm x 50cm 판자, 못, 케이블 타이, 빨래집게, 옷걸이, 막대사탕, 종이테이프, 충전용 어댑터(5V), 냄비(직경 50cm, 높이 30cm), 전선, 빈 깡통(비락 식혜 또는 갈아만든 배 정도 되는, 가볍고 얇은…
-
Kiwi!
날아 봅시다.
-
로또라는 것은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340588.html 박신희(58)씨는 2003년 20년 넘게 살아온 서울 은평구 역촌동 165㎡(50평)짜리 집을 서울시에 내줬다. 은평구청이 노인복지회관을 짓겠다며 강제수용에 나섰기 때문이다. 은평구청 직원은 “공익사업으로 철거된 사람들은 싼값에 ‘특별분양 아파트’ 입주권을 준다. 이건 거의 ‘로또’ 수준”이라며 박씨를 설득했다 . 박씨는 결국 공시지가로 3.3㎡(평)당 500만원의 보상비와 서울 강동구 강일지구 아파트 입주권을 받고 정든 집을 내줬다. 그러나 특별분양 아파트는 로또가…
-
최대 속력
일반물리 숙제라고 한다. 전형적인 전륜구동 자동차에서 차무게의 70%가 전륜에 가해진다. 만약 타이어와 길의 마찰 계수가 0.61일때 차의 최고속력은 몇인가? 참 뜬금없는 문제다. -_-; 조건을 알아보자. 1. 주어진 차는 전륜구동이다. 2. 주어진 차의 무게 중 70%가 전륜에 가해진다. 3. 타이어와 길의 마찰계수는 0.61이다. 이렇게 3가지 조건만 갖고서 차의 최고속력을 구하랜다. 난감한가? 우리는 여기서 숨겨진 조건 1개가…
-
놀자
젊어서 열심히 놀지 않으면 평생 제대로 놀아볼 기회가 없고 젊어서 열심히 놀면 평생 놀게 된다. 어쩌라고.
-
nProtect의 업데이트인가…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22202019922732015&ref=naver 디지털 타임즈의 기사를 보면 Adobe Reader에 취약점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빨리 nProtect를 업데이트하라는 “Adobe 관계자”의 말을 실었다. 엥? Adobe에서 무슨 이유로 특정 회사의 제품을 광고해 주지? http://www.adobe.com/kr/support/security/ Adobe 코리아의 보안 부분을 찾아가 보았다. 아직 공지도 안 떴다. http://www.adobe.com/support/security/advisories/apsa09-01.html Adobe 메인의 보안 관련 페이지를 찾아가 보았더니, 여기엔 공지가 되어 있다. 하지만 nProtect 얘기는 없다. http://www.infoworld.com/article/09/02/20/Adobe_flaw_heightens_risk_of_encountering_malicious_PDFs_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