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질것

많질것 : 많이 질문된 것들.

*대부분은 질문을 위한 질문들임.

Q1. Melotopia는 무슨 뜻인가요?

A1. 제가 처음 썼던 소설의 제목입니다. 소설 이름 지을 때, 눈앞에 “멜로니아”라는 아이스크림 봉투가 보여서 차용했다는 전설이 전해지지요.

Q2. snowall은 무슨 뜻인가요?

A2. snow는 눈, all은 모든 것, 예전 에듀넷에서 활동하던 시절, 아이디로 “全雪”을 썼었는데, 그걸 영어로 바꾼 것입니다.

Q3. fantasynovel.net은 어떻게 되었나요?

A3. 가보시면 알겠지만, 계정 짤렸군요. 디자이너 Y군이 생활고에 시달리느라 현재는 그냥 계정 짤렸군요. 흐흠…공지도 안해주다니. 나빠요 아이코미스. 지금은 snowrain.kr을 얻어서 사용중입니다.

Q4. 장래희망은?

A4. 과학자.

Q5. snowall은 어떻게 읽나요?

A5. 한글로 적는다면 “스노우올”이 제가 적극 권장하는 발음입니다만, 보통은 “스놀”로 축약하여 발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노올”은 조금 덜 쓰이는 축약형입니다. “스노월”은 영어 공부를 좀 하신 분들이 이렇게 읽으려고 노력하시더군요. 드물게 “스노우볼(snow ball)”로 보시거나 “스노우 월(snow wall)”로 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는 정확한 철자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Q6.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A6. 2007년 현재 Tremulous군요.

그동안 즐긴 것들은 스타, 카트, 하프 라이프, 파판X, 영웅전설3 등이 있군요. 물론 뿌요뿌요, 테트리스, 장기, 고스톱 등의 고전 게임도 좋아합니다.

2010년 현재, 그놈 게임의 “다섯개”를 즐기고 있습니다.

Q7. 갑자기 무슨 폰트를 설치하라고 뜨는데요?

A7. 수식 표현 자바스크립트때문입니다.

http://www.mozilla.org/projects/mathml/fonts

를 참고하세요. 글꼴은 윈도우용

http://web.mit.edu/atticus/www/mathml/mit-mathml-fonts-1.0-fc1.msi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맥과 리눅스용 글꼴은 위의 페이지에 나온 설명을 참고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Q8. 보호된 글은 어떻게 보나요?

A8. 보호된 글의 비밀번호는 대체로 없습니다. 그냥 가려놓은 거니까 읽고 싶으면 암호 없이 엔터만 치면 됩니다. 물론 비밀번호가 있는 경우도 있을텐데, 그 경우에는 제가 이유가 있어서 가려둔 것이니까 보시면 안됩니다. 굳이 보고 싶으시다면 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경우 읽을 수 있게 조치해 드립니다.

Q9. 댓글이나 트랙백 달으려고 하니까 차단되었다고 뜨는데요, 저를 언제 차단시켰어요?

A9. 제가 뭔가를 차단시키는 경우는 스팸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어떤 댓글도 함부로 삭제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개인 신상정보의 경우 따로 기록하고 삭제한다거나 하지만. 아무튼 차단된 것이 억울하신 분은 이메일이나 메신저로 연락 주시면 풀어드릴 수 있습니다. IP차단이면 사용하시는 PC가 해킹당한 것일 수 있고, 이름이나 홈페이지 등의 차단이면 말씀하시면 풀어드립니다. 뭐, 차단된 이름의 대부분은 qefuaghel같은 이름들이라 -_-; 연락처는 자기소개서를 찾아주세요.

Q10. 이상형은 어떻게 돼나요?

A10. 종교 없는 여자.

Q11. 전화번호를 알고 싶어요

A11. 이메일로 물어보면 가르쳐 드립니다. 광고전화만 하지 말아주세요.

Q12. 즐겨찾는 사이트는 어디인가요?

A12. 첨부화일을 참고하세요. 파이어폭스에서는 북마크 import를 하시면 됩니다.

Q13. 몇살이예요?

A13. 소설가 조지 오웰이 빅 브라더가 통치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 예언한 해의 첫달에 태어났습니다. 모르면 전화 거세요. 전화번호는 11번 질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14. snowall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A14. 에…부모님이 가장 크죠. 그리고 그 다음으로 리나 인버스.

Q15. 뇌 구조를 알고 싶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imageparody.com/brain.php

에서 참고.

Q16. 왼쪽 하단에 새 그림은 뭐죠?

A16. 노래새(songbird)의 배너입니다.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ㅋㅋ

일단 노래새 홈페이지가 이쁩니다. 가보면 알아요. 또한 iTunes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iTunes만큼 무겁지는 않은 듯.

Q17. 카테고리 설명 해주세요

A17.

물리 / 수학 : 말 그대로 물리학이랑 수학 관련 글들이 올라옵니다. 사실 물리랑 수학이랑 구별 안되는 중간 수준의 글도 있지만, 다중 카테고리가 적용이 안되어 물리와 수학은 사실상 구별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략 : 어떻게 하면 남을 이겨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들을 적어둔 겁니다. 이대로만 하면 승리는 당신의 것이라는 것이 제 주장입니다. 물론, 따르든 말든 그것은 당신의 선택이며 그 결과는 전적으로 당신의 책임으로 귀속됩니다.

소설 : 소설을 쓰는 카테고리인데, 창작의욕이 불끈 솟아오를 때 가끔 업데이트 합니다. 아니면 예전에 써둔 것들을 올려볼려고 합니다.

잡담 : 일기장에 가깝습니다.

감상 : 영화, 책, 음악에 대한 감상을 올립니다. 그 외의 예술작품에 대한 감상은 세부 분류 없이 감상에 직접 올릴 생각입니다.

언어 : 언어라고 이름 붙은 것들에 대한 공부를 올립니다. 영어, TeX, 컴퓨터 언어등이 있습니다. 컴퓨터 언어는 알고리즘 얘기도 붙어 있어서 사실상 수학이랑 비슷하긴 하지만, 역시 다중 카테고리가 적용이 안되기에 그냥 씁니다.

Q18. 글이 계속 갱신되거나 수정됩니다. 어떻게 된건가요?

A18. 글을 쓰고나서도 다시 읽어보거나 댓글에서 의견이 제시된 경우 그에 대한 생각을 본문에 반영하기도 합니다. 글이 언제 올라가고 언제 수정되었는지 역사가 남지 않으니 갱신해버리면 최신글이 되네요.

Q19. 지금 직업은?

A19.

회사 다닙니다. 교육 사업하는 회사고, 이러닝 사업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경력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_-;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전문연구요원으로 일합니다. 광학/레이저/플라즈마 관련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Q20. 좌우명은?

A20. “세상 끝까지 너의 꿈을 따르라. 오직 그것만이 이 세상을 구원할 방법일지니” (Follow your dream till the end of the world. It is the only way to save the world.) from “rise” of the OST of The Ghost in the Shell, Stand Alone Complex, 2nd G.I.G.

Q21. Perturbed life는?

A21. Perturbation이란 Stable state를 깨버리는 약간의 변동을 의미합니다. 뭐, 인생이 다 그런거죠. 난 조용히 살고 싶은데 가만히 안놔두네요

Q22. 이 블로그의 글은 snowall의 공식 입장인가요?

A22. 넵. Yes. 이 블로그의 글은 snowall의 생각 그 자체이며, 누가 어느 자리에서 물어봐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인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뀔 수도 있습니다. 내 생각이니까.)

Q23. 애인 있어요?

A23. 블로그 글을 덜 읽은 것 같군요. 현재, 없어요. ㅜ_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