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mulous.net

Tremulous라는 게임이 있다. 1인칭 슈팅게임(FPS)이다. 이 게임은 인간(휴먼)팀과 괴물(에일리언)팀으로 나눠져서 서로 상대편을 말살할때까지 싸우는 게임이다. 이 게임이 다른 FPS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자면 이렇다.

  1. 오픈소스 게임이다. 따라서 누구나 소스를 받아서 개조할 수 있고, 서버를 열 수도 있고, 공짜다. 맵도 누구나 만들 수 있다.
  2. 회원가입이 없다. 오직 별명(닉네임)만이 존재하며, 자신의 존재감은 실력으로 증명해야 한다. 즉, 유명한 아이디를 사칭해서 들어가봐야 실력이 떨어지면 바로 무시당한다는 뜻이다.
  3. 인원수 제한이 없다. 서버에 따라서 인원수 설정을 한 곳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인원수 제한이 20:20정도로 여유로운 편이다. 또한, 어느 한 진영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어느 한 편의 인원수가 1명이라도 많으면 그 편으로는 진입할 수 없다.
  4. 건물 개념이 있다. 건물은 전력 공급, 터렛, 스폰 패드 등의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것들을 어떻게 배치하느냐, 그리고 어디에 본진을 설치하고 멀티를 뿌리느냐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선택이다. 스폰패드를 다 부수고 더이상 돌아다니는 플레이어가 없으면 패배다.
  5. 비대칭 전력이다. 즉, 휴먼은 대체로 전기톱을 제외하면 총을 비롯해서 원거리 사격 무기고, 에일리언은 대체로 드래군의 똥 던지기를 제외하면 직접 붙어서 때려야 하는 근거리 무기이다. 물론 이렇게만 두면 휴먼이 유리하므로 체력은 에일리언이 훨씬 높다. 또, 공격력의 경우도 에일리언이 더 강하다. 밸런스 자체는 맞아져 있는데, 실력차이가 극명히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평균 10킬정도 하고 있을 때 혼자서 50킬을 달성하고 다닌다거나 등등…
  6. 민주적이다. 투표를 이용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누군가를 팀에서 내쫒을 수도 있고, 서버에서 내보낼 수도 있고, 채팅을 못하게 할 수도 있는데, 이 모든 것을 투표로 결정한다. 또, 항복 선언도 투표로 할 수 있고, 무승부 선언도 투표로 할수 있고, 맵을 바꿀 수도 있다. 물론 안좋은 의미의 민주화인 다수의 횡포도 경험할 수 있는건 덤.
  7. 전세계적으로 할 수 있다. 붐비는 서버는 진짜 전세계 각종 인간들이 들어온다.

해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http://tremulous.net 으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무료다. 회원가입 없다.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그냥 접속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