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뱅킹 루틴

(뇌피셜) 내 생각에 우리나라 인터넷 뱅킹의 문제가 이렇게 된거는…
1. 인터넷 뱅킹을 그렇게 만들어 버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인지 모르고 일단 되게 해놨다. 어차피 그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썼으니까 괜찮았다.
2. 시대가 바뀌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유일한 웹 브라우저나 독점적인 웹 브라우저가 아니게 되었다.
3. 그러나 인터넷 뱅킹 접속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하니까 99% 이상은 누구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
4. 은행사의 인터넷 뱅킹을 담당하는 임원 및 담당부서원들은 “고객들은 주로 우리 인터넷 뱅킹 웹 사이트에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는가?”라고 질문하고, 서버에서 통계를 뽑아본다.
5. 파이어폭스니 크롬이니 하는 것들이 유명하다던데, 인터넷 뱅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99%로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건 서버에서 뽑은 접속자 통계가 강력하게 근거하고 있다. 자기들 은행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은행에 슬쩍 물어봐도 그렇다더라.
6. 음, 그럼 뭐 굳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인 웹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출 필요는 없겠다는 결론을 낸다.
7. 지금 이대로가 좋다.
8. 3번부터 다시 시작.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 루틴을 따라가는것 같은데. 이대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체를 윈도우즈에서 실행이 안되게 막는 정도의 초고강도 업데이트를 한다 하더라도, 그 때는 아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즈 버전에서 매우 오랫동안 머물러 있다가 CPU 속도가 10배 정도 더 빨라져서 윈도우즈 10 초기버전 갖고는 어떻게 할 수 없을 때쯤 되어서야 “어차피 요새는 다들 카뱅 쓰지 누가 인터넷 뱅킹 하냐”고 말하면서 그때조차 아무것도 안 고칠 것 같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