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를 음해하려는 세력(?)

우연히 알게 되었다.

우선, Pidgin의 메뉴에서 About을 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pidgin을 구할 수 있는 URL이 소개되어 있다. 그래서 클릭하면, 흥미롭게도 웹 브라우저가 뜨지를 않고 다음과 같이 나온다. 참고로, 난 파이어폭스3.0 베타1을 설치해서 사용중이며 “기본 브라우저”로는 설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그리고 이 상황은 파이어폭스가 실행된 상태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파이어폭스가 실행중이면 pidgin.im을 URL로 알아서 파이어폭스에서 열어주게 된다. 파이어폭스를 종료하고 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니…URL열기 하는데 모르는 거냐. 그리하여, 직접 골라주기로 하고 확인 단추를 눌렀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질라 파이어폭스가 없다. 참고로 F쪽에 가봐도 없다.

아무튼, 그래서 파이어폭스를 지정해 주기 위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정 했다. 근데 변화가 없다. 목록에 모질라 파이어폭스, 또는 파이어폭스가 등장하지를 않는 것이다.

그래서 다른 파일, 그 아래에 있는 updater.exe를 골라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된다. 이상하다.

그래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본을 만들었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된다. -_-;;;; 뭐냐, 이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하여, 엉뚱한 파일을 복사해다가 이름을 바꿔봤다. 참고로 원본은 firefox.exep로 이름이 바뀌어 있다. 아, 잠깐, 이미 firefox사본이 등록되어 있군. 이건 어떻게 할 수가 없다. -_-;;;

아무튼 파이어폭스가 흥미롭게도 뭔지 모른다니.

혹시 재현 가능하신 분 있으면 연락주시면 재밌을 것 같다.

8 thoughts on “파이어폭스를 음해하려는 세력(?)

Add yours

  1. 이 내용은 몰라도 상관 없습니다. ^^;;;

    심지어 모르는 쪽이 평범한 거니까 신경쓰지 마세요.

    아무튼 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도 무사하구요.

  2. 컴을 대~~충 쓰기 때문에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겠네요..ㅠㅠ 뭐든 배워야 하는데 때로는 무식이 약인것 같기도 하고요.ㅠ.ㅠ 되는 대로 쓰니 무슨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니 오늘 갑자기 제 컴이 주인을 잘못 만난 것 같은 느낌이..폴폴~~ 잘 지내시죠?

  3. 여기저기서 불러주시네요. 감사합니다. 🙂

    30일이 신청 마감이니까, 최종적으로 그때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루도 쉴 날이 없는데, 혹시라도 그중에 금요일로 미뤄야만 하는 일이 생겨버리면 곤란하기 때문에 최대한 늦게 신청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만나자는 약속을 깨서 누구 바람맞히는 것도 무진장 싫어하는지라, 지킬 수 있는 약속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