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란 그런게 아냐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62344

자꾸 뉴데일리 기사를 링크해서 좀 그렇긴 하지만…

위키백과에 김일성이랑 김정숙을 한국의 혁명가로 설명하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하고, 남한의 시각이 아닌 북한의 시각에서 편집되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보도하기 전에 위키백과에 참여해서 좀 더 “정확한” 편집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관심도 없었던 주제에 기삿거리 하나 잡았다고 막 쓰네.

추가 : 또 그러네…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69164

억울하면 위키백과 편집에 참여하라니깐.

8 thoughts on “위키백과란 그런게 아냐

Add yours

  1. ♧♣새로운 땅을 발견하고 그곳이 숨쉬는 환경이 되도록 예쁘게 꾸미고, 나무를 심고, 폭탄으로 파괴해서 평지로 만들고 하는 작업을 하면서 인구생산 작업도 같이 병행했습니다.♧♣ 일본 지역과 북경차이나 지역 사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은 전세계 다국적 군사연합의 전쟁 전시 가능자들로 구성되어진 조직체세포♧♣입니다. 북경지역에서 표시하는 글자체세포의 한자차원 다양성은 어떤 이름은 업무특성을 반영하여 기록하고 하느님의 하나님으로 원본을 잘 복제하고 싶어하는 경쟁방식이 있죠. 그 반면에 일본과 가까운 연기지대에서는 이름표시에 뜻을 여언기와 함께 복제하기 보다는 환율차이를 통한 연극지대가 되다보니 아무래도 본토에서 오랫동안 살아왔던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어렵기도 하겠죠. ♧♣

    전쟁직후 성경전서 일요모임을 기준으로 수용체 인체생활설계 고급언어 기준으로 공평하게 공급하는 사회가 되게 하기 위한 저급언어를 사용하여 연극을 하며 신경전달물질 압축파일 섭취를 권장을 했다는 내용을 영의일 ‘르므’ 소리로 바꾸면 김.일.성.김.정.숙. 이 되겠네요~ ♧♣그외에 이 이름이 “리.을.르.므.”를 반영하기 어려워 환차익이나 생명보험 먼저 획득자면 육체글자체의 테두리에 공기공급 환전효과를 넘어서기 어려워서 그랬다는 회개, 올바른 호일을 열어야 한다는 내용이 되겠네요 ^-^; 한국어 저급과 고급을 비율을 잘 맞추면 음향처리 효과에서 나오는 나름대로의 곡선이 형성되요. 도내 전국에 있는 김.정.일.김.정.숙. 이름만 해도 수십명은 넘을걸요. 그러니 어떤 특정 육안에 보이는 이름을 말하기 보다는 심리배경을 형성하기 어렵게 하는 위험요인을 통틀어 얘기하는것으로 틀의 형틀제작을 다양하게 하는것이 현명한 밝은선물이 됩니다.

  2. 동아일보와 뉴데일리는 ‘한국어’ 위키백과를 ‘한국’ 위키백과로 생각하고 있는 모양이더군요.

    위키백과는 어느 한 입장에서 쓰여지는 것이 아닌데..

    물론, 기사에서 보도한 위키백과 내용 중에 객관적으로 잘못된 것도 있지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