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자율주행차

짧은 예측이다. 완전자율주행차량은 완전주행차량 전용도로가 만들어지고 거기서만 달릴 것이다. 즉, 자동차전용도로에 이륜차가 못 들어가듯이, 완전주행차량이 아니면 진입하지 못하는 도로가 생긴다는 뜻이다.

그렇게 되는 이유는 돌발상황의 발생 원인이 대체로 인간에게 있기 때문에 인간이 없으면 완전자율주행이 굉장히 안전하게 가능해질 것이라는 점 때문이다. 그리고 이 지점에서 시작해서 점점 자율주행차량 전용 도로망이 늘어날 것이고, 이후에는 자율주행차량의 안전규칙을 위반하는 인간 운전자의 행위가 감지되면 방해되는 로직이 준 자율주행차량이나 그보다 낮은 단계의 안전운전보조장치에 도입될 것이다.

그럼, 이제 10년쯤 후 실제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 봅시다.

2 thoughts on “완전자율주행차

Add yours

  1. 그렇게 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자율주행차량에는 주변에 수많은 사진을 찍어서 서버로 업로드하는 기능이 탑재될 테니, 어차피 사고가 나도 누가 원인인지 명확하게 밝혀질 테고….. 자율주행차량의 생산과 판매가 일정정도가 되면 일반차량의 생산이 금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몇 년 안 되어 일반차량은 특수목적 이외에는 운행이 금지되겠죠.

    1. 저도 완전자율주행차량 기술이 충분히 쓸만해지면 일반차량의 생산이 금지될 것으로 봅니다. 다만 그 과도기에서는 본문의 상황이 벌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