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는 일 6 댓글 요즘 하는 일이다. 1. 단어 선택 2. Ctrl-C 3. 선택 변경 4. Ctrl-V 5. Go to step 1. 대략 4천번 정도 더 해야 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내 손가락과 키보드는 멀쩡하겠지? (왜 이런 멍청한 짓을 하느냐는 이유는…내가 엑셀->SQL->리포트 자동생성을 할 능력이 안되기 때문에 리포트 수동생성을 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쪽이 겉보기엔 좀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으니까.)
Proxeno 2009년 11월 15일 1:13 오후 -.-; 수고하십니다.. 4천번을 어느 세월에.. 막상 하다보면 되려나요? (…) 전 요즘 대학 면접준비랑 졸업작품 준비를 동시에 하느라 바쁘네요. 응답 ↓
snowall 2009년 11월 15일 12:55 오후 이게 지금은 그냥 손으로 하는게 더 빠른데, 내년 상반기에 한번, 하반기에 한번, 내후년 상반기에 한번, 그렇게 세번은 더 해야 할 수도 있어서…–;; 응답 ↓
꽃마조 2009년 11월 15일 12:16 오후 자동화 프로그램 만드는 것 보다 그냥 노가다가 더 빠를 때가 있으쇼.ㅎㅎ 지난 주에 내가 엑셀로 설문지 분석 양식 만들고 있을 때 옆에서 손으로 숫자 세고 계산하던 사람이 나보다 먼저 끝나고 퇴근했으쇼. 응답 ↓
snowall 2009년 11월 15일 8:50 오전 각각 1건에 대해서 단어 선택을 직접 보고 해야 하고, 붙여넣을 위치 선정도 직접 보고 해야 합니다. 매크로를 써 봐야 Ctrl-C를 키 하나로, Ctrl-v를 키 하나로 바꾸는 수준밖에 안돼서 그냥 하고 있습니다. 응답 ↓
4천번으로 안끝날수도 있어서…그게 문제죠…
-.-; 수고하십니다.. 4천번을 어느 세월에.. 막상 하다보면 되려나요? (…)
전 요즘 대학 면접준비랑 졸업작품 준비를 동시에 하느라 바쁘네요.
이게 지금은 그냥 손으로 하는게 더 빠른데, 내년 상반기에 한번, 하반기에 한번, 내후년 상반기에 한번, 그렇게 세번은 더 해야 할 수도 있어서…–;;
자동화 프로그램 만드는 것 보다 그냥 노가다가 더 빠를 때가 있으쇼.ㅎㅎ
지난 주에 내가 엑셀로 설문지 분석 양식 만들고 있을 때 옆에서 손으로 숫자 세고 계산하던 사람이 나보다 먼저 끝나고 퇴근했으쇼.
각각 1건에 대해서 단어 선택을 직접 보고 해야 하고, 붙여넣을 위치 선정도 직접 보고 해야 합니다.
매크로를 써 봐야 Ctrl-C를 키 하나로, Ctrl-v를 키 하나로 바꾸는 수준밖에 안돼서 그냥 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을 써보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