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머신에서 인터넷 뱅킹 8 댓글 생각해보니 가상머신에다가 윈도XP를 설치해서 인터넷 뱅킹 전용으로 하는게 그나마 가장 안전한 것 같다. 다음번에 컴퓨터 포맷할땐 괜히 메인 운영체제에 인터넷 뱅킹 소프트웨어 설치해서 느리게 하지 말고 가상머신에 설치해서 깔끔하게 써야겠다. 게다가 그렇게 하면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가상머신만 돌아가면 되니까 더 좋을 것 같다. (안 잊어먹으려고 적어둠.)
지나가다 2009년 11월 20일 9:58 오전 리눅스에 가상 머신으로 XP 깔아두면 위에 (길IO님의) 문제는 없어집니다. 리눅스 + virtualbox에 XP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다가 올해 초부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하여 가상 머신이 얼어버려서 참 기분나빴는데 언제부터인가(아마 오픈웹 논쟁 이후?) 충돌하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오픈웹에서 논쟁(3월~5월)이 과격해진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속된 표현으로 리눅스 사용자들이 개거품을 물고 덤벼든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ㅋㅋㅋ) 요새 키코드 값 문제로 문제를 일으키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어서 관련 기관에 수정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짜증나 죽겠습니다. 응답 ↓
그네고치기 2009년 11월 16일 9:13 오전 저도 저런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 맥북 위에 얹은 Windows XP 가 뭔가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잦아서, VMWare 를 써서 그 위에 다시 Windows XP 를 얹어서 쓰고 있죠. ㅎㅎ 응답 ↓
dgoon 2009년 11월 16일 8:58 오전 이거 좋아요! 저는 윈도랑 리눅스에서 가상머신 파일만 공유해서(관리를 잘해야겠지만…) 쓰고 있는데 편합니다. 뭔 문제가 생긴다고 하면 중요한것만 백업해두고 snapshot 으로 돌아가기… 윈도/리눅스 다시 설치할때도 가상머신 이미지 파일만 백업하면 끗. 응답 ↓
그렇군요.
좋아졌네요!
리눅스에 가상 머신으로 XP 깔아두면 위에 (길IO님의) 문제는 없어집니다.
리눅스 + virtualbox에 XP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다가 올해 초부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하여 가상 머신이 얼어버려서 참 기분나빴는데
언제부터인가(아마 오픈웹 논쟁 이후?) 충돌하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오픈웹에서 논쟁(3월~5월)이 과격해진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속된 표현으로 리눅스 사용자들이 개거품을 물고 덤벼든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ㅋㅋㅋ)
요새 키코드 값 문제로 문제를 일으키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어서 관련 기관에 수정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짜증나 죽겠습니다.
-_-;;;
그건 좀 문제군요…
근데 귀차니즘에….메인머신에서 인터넷뱅킹에 자꾸들어가게 되는 문제가.ㅠ_ㅜ
ㅋㅋ 그렇군요.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저도 저런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 맥북 위에 얹은 Windows XP 가 뭔가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잦아서, VMWare 를 써서 그 위에 다시 Windows XP 를 얹어서 쓰고 있죠. ㅎㅎ
역시 좋은거군요.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ㅋㅋ
이거 좋아요!
저는 윈도랑 리눅스에서 가상머신 파일만 공유해서(관리를 잘해야겠지만…) 쓰고 있는데 편합니다. 뭔 문제가 생긴다고 하면 중요한것만 백업해두고 snapshot 으로 돌아가기… 윈도/리눅스 다시 설치할때도 가상머신 이미지 파일만 백업하면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