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머신에서 인터넷 뱅킹

생각해보니 가상머신에다가 윈도XP를 설치해서 인터넷 뱅킹 전용으로 하는게 그나마 가장 안전한 것 같다.

다음번에 컴퓨터 포맷할땐 괜히 메인 운영체제에 인터넷 뱅킹 소프트웨어 설치해서 느리게 하지 말고 가상머신에 설치해서 깔끔하게 써야겠다. 게다가 그렇게 하면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가상머신만 돌아가면 되니까 더 좋을 것 같다.

(안 잊어먹으려고 적어둠.)

8 thoughts on “가상머신에서 인터넷 뱅킹

Add yours

  1. 리눅스에 가상 머신으로 XP 깔아두면 위에 (길IO님의) 문제는 없어집니다.

    리눅스 + virtualbox에 XP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다가 올해 초부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하여 가상 머신이 얼어버려서 참 기분나빴는데

    언제부터인가(아마 오픈웹 논쟁 이후?) 충돌하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오픈웹에서 논쟁(3월~5월)이 과격해진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속된 표현으로 리눅스 사용자들이 개거품을 물고 덤벼든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ㅋㅋㅋ)

    요새 키코드 값 문제로 문제를 일으키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어서 관련 기관에 수정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짜증나 죽겠습니다.

  2. 저도 저런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 맥북 위에 얹은 Windows XP 가 뭔가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잦아서, VMWare 를 써서 그 위에 다시 Windows XP 를 얹어서 쓰고 있죠. ㅎㅎ

  3. 이거 좋아요!

    저는 윈도랑 리눅스에서 가상머신 파일만 공유해서(관리를 잘해야겠지만…) 쓰고 있는데 편합니다. 뭔 문제가 생긴다고 하면 중요한것만 백업해두고 snapshot 으로 돌아가기… 윈도/리눅스 다시 설치할때도 가상머신 이미지 파일만 백업하면 끗.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Proudly powered by WordPress | Theme: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