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슘

아메리슘을 사오라는데 어디서 사오지…-_-

아메리슘 판매로 검색해봐도 다 신문기사만 나오는데…

(경찰에 신고하지 마세요. 실험용입니다. -_-)

건망증인가 직업병인가

옛날부터 지독하게도 암기하기를 싫어했던 나는, 웬만한 수학 공식은 외우지 않고 가장 간단한 공식 하나에서부터 유도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풀었었다. (그러고도 제시간에 문제를 풀었으니 다행이긴 하다.)

요즘은, 자동차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안난다거나, 자동차를 주차한 위치를 잊는다거나 한다. 그럴 때, 어제 내가 어떤 과정을 통해서 주차를 하게 되었는지 복습해야 한다. 아니면 주로 주차하는 위치들을 다 찾아다니거나.

크래용: Yellow-green과 Green-yellow의 차이?


http://www.photo-mark.com/notes/2011/sep/20/crayon-colors/

어떤 사진작가가 흥미로운 실험을 했다. 크래용의 색은 어떤 색일까?

그의 블로그에 올라온 그래프를 참조한다면 다음과 같다.

이 그래프를 해석하는 방법은, 가로축은 파장(=색)이고 세로축은 그 파장을 반사하는 정도이다. 물론 세로축이 로그 그래프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프에서 보여지는 차이는 엄청난 차이이다.

잘 보면 yellow-green과 green-yellow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두 색은 붉은색 영역(파장이 긴 영역)에서 차이가 나타난다.

사용한 크래용은 크레욜라의 24색 크래용이고, 분광분석기(Spectrophotometer)가 사용되었다. 저 장비는 우리 옆 실험실에도 있긴 한데, 저렇게 써볼 생각은 못했네…

과학자라면 저런걸 연구해야 정말 재미있는데.

비타민C: 먹어라 vs 먹지마라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060329113447&Section=03


비타민C음료에 벤젠이 미량 함유되었다는 기사가 있다. 2006년 기사니까 지금은 상관 없지 싶다.


http://thepaleblue.tistory.com/entry/%EC%BD%9C%EB%9D%BC%EC%99%80-%EB%B9%84%ED%83%80%EB%AF%BCC%EB%A5%BC-%EA%B0%99%EC%9D%B4-%EB%A8%B9%EC%9C%BC%EB%A9%B4-%EB%B0%9C%EC%95%94%EB%AC%BC%EC%A7%88%EC%9D%B8-%EB%B2%A4%EC%A0%A0%EC%9D%B4-%EC%83%9D%EC%84%B1%EB%90%9C%EB%8B%A4%EB%8A%94-%EC%B6%A9%EA%B2%A9%EC%A0%81%EC%9D%B8-%EC%82%AC%EC%8B%A4%EC%9D%84-%EC%95%8C%EA%B2%8C-%EB%90%98%EB%8B%A4


콜라와 비타민C를 같이 먹으면 벤젠이 형성된다고 한다.


http://www.hankookm.com/08/01.php?table=es_free5&mode=view&uid=8&skind=


대체로 비타민C는 몸에 좋다.


http://doctorvitamin-c.co.kr/health4-5.shtml


비타민C를 찬양하는 글도 있다. (물론 비타민C는 몸에 좋다.) 밥먹을 때 비타민C를 같이 먹으라는 내용이 있다.


http://www.cancerline.co.kr/html/2504.html


이런 글을 보면 밥먹을 때 비타민C를 같이 먹으면 발암물질이 형성될 수 있다고 한다.

논란…


http://www.hani.co.kr/section-014005506/2001/07/014005506200107021808020.html



http://www.hani.co.kr/section-014005506/2001/06/014005506200106201649010.html

바빠서 관련된 논문을 읽어보지 못했다. 그러나 한번 찾아서 읽어본다면 흥미로운 것들을 볼 수 있지 싶다.

독창주의자

나는 대체로 리뷰를 하지 않는 편이다. 어떤 제품에 어떤 기능이 있다고 할 때 별로 신기해 하지 않는다. 그러니 아이폰4가 나오든 5가 나오든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직업때문인지는 몰라도, 정말 극한으로 신기한게 아니면 그저 조금 편리하거나 흥미로울 뿐이다. 얼리-어답터보다는 얼리-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 만약 휴대폰을 디자인한다면 아이폰을 쓰레기로 만들어 줄 신기한 뭔가를 디자인 하고 싶다.(그게 안되니까 안하는 것일 뿐.) 이미 세상에 존재하는 것은 신기하지 않다. 이미 알려진 사실은 심심하다. 더 재미있는 이야기, 더 신기한 이야기,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아보자. 그런 이야기를 쓰는 것은 발견인가 발명인가. 세상을 재밌게 만드는 것은 내가 얼마나 재밌는 이야기를 발견하는가이다.

기자당 출범

정당 출범이나 종교 뉴스다.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01&aid=0005274813&date=20110920&type=0&rankingSeq=6&rankingSectionId=100

주요 정책으로는…

▲친북·종북·좌파 척결 ▲좌파정권 탄생 반대 반국가 행위 척결 ▲지역갈등 해소법 제정 ▲교육제도 개선 및 대학 등록금 0% 대책 ▲FBI 같은 수사기관 도입, 부정부패 근절 ▲인터넷 아이디 실명제 도입 ▲북한 정권과 북한 동포 분리 대응법 제정 ▲수쿠크법, 동성애법, 자연보호법 저지 ▲향락산업 근절 위해 100조 원 조성 및 대졸자 창업자금 대여 ▲새 정신문화 창달(국민인식 개선)

…등이라고 한다.

1. 친북, 종북, 좌파 척결, 좌파정권 탄생 반대 반국가행위 척결 – 기본적으로 “좌파정권”의 탄생을 반대하는 것이야 말로 “민주주의” 이념을 따르는 대한민국의 헌법의 근간을 뒤흔드는 반국가행위다. 대한민국 헌법 1조에 이렇게 써 있다. “대한민국은 민주 공화국이다” 라고.



[각주:

1

]





http://www.ccourt.go.kr/home/information/low02_view.jsp?board_id=344&comm_id=B0002&pg=1&sch_sel=&sch_txt=&gubun=21&gubun_sub=

그리고 20조에 이렇게 써 있다.



제20조


①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



②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


저기 있는 “자연 보호법”이 불교를 보호하는 정책이기 때문에 정교분리의 원칙에 어긋난다고 하는데, 기독교 정당이라는 존재 자체가 말이 안된다.

제8조 ①정당의 설립은 자유이며, 복수정당제는 보장된다.

②정당은 그 목적·조직과 활동이 민주적이어야 하며, 국민의 정치적 의사형성에 참여하는데 필요한 조직을 가져야 한다.

③정당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가의 보호를 받으며, 국가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정당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보조할 수 있다.

④정당의 목적이나 활동이 민주적 기본질서에 위배될 때에는 정부는 헌법재판소에 그 해산을 제소할 수 있고, 정당은 헌법재판소의 심판에 의하여 해산된다.

물론 8조에는 위와 같이 나와 있다. 그러니 일단은 그냥 두자.

2. 그리고 정책 중에 대학 등록금 0%대책이라고 되어 있는데, 돈은? 지금 밥도 못먹여 주는데 대학 교육이 무상으로 되나? 연 평균 등록금을 500만원이라 치고, 대학생이 50만명이라고 치면, 2.5조원이 필요하다. 매우 보수적으로 잡은 수이고, 아마 그 두배는 필요할 거라 생각한다. 물론 기독교계에서 그 돈이 없을 것 같지는 않다. 그러나 그돈을 낼까?

3. FBI같은 수사기관 이미 있다. 국가정보원이라고…

4. 그리고 새 정신문화 창달은 매우 표현이 불분명한데, 어떤 국민인식을 개선하려는 것인지 모르겠다. 뭔가 나쁜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있어야 개선한다는 것일텐데, 국민들이 대체 뭐를 나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을까?

5. 향락산업 근절을 위해 100조원의 예산을 조성한다는데…


http://changwonnews.net/board/bbs/board.php?bo_table=news_policy&wr_id=23&sfl=&stx=&sst=wr_good&sod=desc&sop=and&page=2


2010년 한국의 전체 예산이 300조원이다.


https://encrypted.google.com/url?sa=t&rct=j&q=%ED%95%9C%EA%B5%AD%20%EB%B0%98%EB%8F%84%EC%B2%B4%20%EA%B2%BD%EC%A0%9C%20%EA%B7%9C%EB%AA%A8&source=web&cd=3&ved=0CDAQFjAC&url=http%3A%2F%2Feng.itsoc.or.kr%2Fwebzine%2Fjiyoun%2F%25EB%25B0%2598%25EB%258F%2584%25EC%25B2%25B4%25EC%2582%25B0%25EC%2597%2585%25EB%258F%2599%25ED%2596%25A5.pdf&ei=hKV4TqnDB8KviQezse3JDA&usg=AFQjCNGmdOmFirqlEn4F6YUOLf6oEtslMQ&cad=rja


세계 반도체 산업의 경제 규모가 3000억달러 수준이다.(거의 300조원)

한국의 향락산업이 그렇게 거대한 것이었던가… 처음 알았네.

6. 대졸자 창업자금 대여(대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건 고졸자에 대한 역차별이다. 내 생각에, 교회에 내는 헌금만 금지시켜도 그 돈 굳을듯.

7. 인터넷 실명제 덕분에 전국민의 개인정보가 해커들에게 털렸다. 당분간은 계속 털릴 것이다.

8. 수쿠크법 저지. 단지 이슬람이 싫다는 이유때문에 반대하는 정책인데, 기독교 답게 불교도 싫어하고 이슬람도 싫어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무슬림들이 한국에서 정당 결성하면 어쩌려고 그러시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수쿠크법을 저지해야 하는 이유중의 하나로, 테러 세력에 돈이 흘러들어갈 수 있다는 부분인데


http://www.chtoday.co.kr/view.htm?id=246009


무슬림이 만든 테러 단체와 이슬람을 분리해서 생각해야 한다. 이건 북한 정권과 북한 주민을 분리해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모든 북한 주민이 친북 자파인가? 모든 무슬림이 테러리스트인가?

원수를 사랑하라던 예수의 말은 귓등으로도 안 듣는거지.(그 사람은 원수를 정말로 사랑하라고 했으니까.)

  1. 물론 성경에 그렇게 써있는 건 아니다. 성경엔 대한민국 따위는 등장조차 하지 않는다.

    [본문으로]

작업표시줄

작업표시줄은 내가 실제로 하고 있는 작업을 나타낸다. 나는 주로 전체화면을 이용해서 일을 한다. 가끔 화면을 절반으로 나눠서 쓰기도 하지만, 대체로 전체화면을 사용한다. Alt-Tab으로 작업을 바꿔가면서 일을 하기도 한다. 동시에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올려놓고 이것저것 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덕분에 하나에 집중하지 못하는 산만한 인간이 되었다.

조선 청년이여 황국 신민이 되어라

일제 강점기 때 일본을 위해 끌려갔던 수많은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예를 들어, 카미카제 자살 특공대에 편성된 조선인은 친일파인가?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일제 강점기의 여러 문제점들을 짚어가며, 일본의 뻔뻔한 태도와 한국 정부의 무능함을 다시한번 실감할 수 있다.

일본과 친하게 지내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역사를 잊으면 곤란하다. 잊혀진 역사는 다시 돌아올테니.